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3개의 트랙에서 천여명의 참관객을 예상하는 "미리보는 인터넷 경제의 미래"에 관한 컨퍼런스가 있다.
부제는 "Web2.0 economy in the Age of Global Convergence" !!


Future of the Internet Economy Conference 2008



벌써, 자주가는 파워 블로거들이 이 강연을 위해 준비하고 계심을 눈여겨 보고 있었던 터라 그 기대가 크다.
특히, 차세대 웹기술과 OpenID와 같은 Web2.0 서비스에 대한 고찰과 미래, 그리고 RIA, UX 등에 대한 유저 인터페이스에 대한 트랙을 들었으면 좋겠다.

오렐리가 정의했던 웹 2.0의 파도가 글로벌에서 국내로 들어온 느낌이다.
그런데 문제는....! 과연 돈이 될까? ㅡ.ㅡ
결국 기술과 경제가 보조를 맞춰나가야 성공적인 기술, 성공적인 경제가 될 것이다.

웹 2.0은 개인적으로 SOA라는 컨셉에 중심을 두고 들어볼만 하다.
결국 사용자 경험은 유저인터페이스로부터 나오기 때문에...플랫폼화된 웹에서의 RIA도 주목해야할 큰 주제이다.
특히 마이크로소프트의 실버라이트와 어도비의 AIR, FLEX,  그외 AJAX등 과연 어떤 기술이 어떤 시장을 점유할 지, 그로 인해 어떤 부가가치를 만들어낼지도 궁금하다. 이런 궁금함을 해결할 숨겨진 키를  IT리더들의 이야기속에서 찾을 수 있다면 비싼(?) 컨퍼런스의 가치는 충분할 것같다.
(하긴, 옛말에 싸움구경은 돈주고도 본다는데...기술들의 싸움은...돈보따리 주고 봐야 하나 ㅡ.ㅡ 썰렁~)



오랜만에 뵙는 전정환 팀장님, 준서아빠 블로그에서 뵙고 있는 김대우 과장님, 30분을 위해 3주 준비하고 계신 정진호님~ 모두 모두 뵙기를 바랍니다.^^

사전등록이 11만원이나 하는 부담이 있지만, 그 가치를 충분히 할 컨퍼런스가 되길 기대합니다.

전자신문은 참 주제를 시의적절하게 잘 잡는것 같아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