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인터넷에서도 동일한 시민윤리 준수) 인터넷 이용자들은 민주사회의 주권 시민으로서의 기본 덕목을 인터넷 공간에서도 지킨다.
- (게시에 대한 책임의식) 인터넷 이용자들은 UCC가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이에 따르느 높은 책임 의식을 갖는다.
- (전파와 전달행위의 잭임성 인지) 인터넷 이용자들은 다른 사람이 만든 UCC를 복사하고 전달하는 행위도 직접 제작하여 게시하는 경우에 준하는 사회적 책임이 뒤따른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 (영상 등 미디어 효과의 중요성 인식) 인터넷 이용자들은 UCC가 영상, 사진 등을 통한 미디어로서 고유한 효과를 갖는다는 것을 알아야 하며 긍정적 파급효과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
- (저작권에 대한 의지와 존중) 인터넷 이용자들은 UCC의 창작과 유통과정에서 자신의 저작권리를 인지하고, 타자의 저작권리를 항상 존중해야 한다.
- (명예훼손 등 사회적 위험의 최소화) 인터넷 이용자들은 자신이 만든 UCC가 사회에 위험을 주는 요소가 없는가를 점건해야 한다.
- (정보의 신뢰성 판단을 위한 출처 명시) 인터넷 이용자들은 사회적으로 중요한 정보를 UCC로 창작할 때 해당 정보의 신뢰성을 판단할 수 있는 근거를 제시한다.
- (실수에 대한 인정과 즉각 수정) 인터넷 이용자들은 자신의 UCC에 잘못된 내용이 있을 경우, 즉각적으로 그 사실을 인정하고 수정하도록 한다.
- (자율정화 노력) 인터넷 이용자들은 UCC가 공익과 사익을 훼손하지 않는가를 판단하여 부적적한 정보가 유통되지 않도록 노력한다.
- (창의적 UCC의 권장과 공유) 인터넷 이용자들은 창의적이고 생산적인 UCC가 확산될 수 있도록 서로 권장하고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DOCTYPE (0) | 2008.06.27 |
---|---|
포토샵 스크립트 (0) | 2007.09.09 |
리틀 엔디안 / 빅 엔디안 (4) | 2007.03.06 |
음성 인식 관련 기술 국내 업체 (0) | 2007.01.31 |
큐브리드 glo 예제 (0) | 2007.01.23 |